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핀터레스트 사용법,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및 마케팅 활용 방법

2019.01.14 12:44

지유지아

좋아요 2

조회수 4,366

댓글 3

핀터레스트 이제 시작하세요!


핀터레스트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어떤 제품이나 정보를 찾기 위해 네이버구글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특히나 인터넷 정보를 얻는데 네이버에 의존도가 터무니없이 높은 게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기업이나 브랜드 홍보를 위해 네이버, 다음 등 국내 대형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해외의 경우 구글 검색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등과 같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보와 제품, 아이디어를 찾는 경우가 많다 보니 마케팅을 위한 홍보수단으로 소셜미디어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정보와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소셜미디어를 검색 도구로 활용하다 보니,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카카오,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이 이를 토대로 성장을 하게 되었고, 그중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인스타그램과 핀터레스트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4년 핀터레스트가 등장해 인테리어나 미술 관련 분야의 용어라 일반인이 모르던 소셜미디어였지만 아이디어와 수많은 정보 이미지가 핀터레스트에 등록된 이미지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신규 사용자들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핀터레스트를 정의하면

핀터레스트는 이미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영감을 얻는 세계 최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핀터레스트 통계

자료출처 : Omnicoreagency.com


핀터레스트는 월간 약 2억 5천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현재 1750억 개의 핀 이 등록되어있고, 신규 회원의 80%가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유입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뒤를 잇는 빠르게 성장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입니다.


핀터레스트 사용자의 81%가 여성이며, 신규 회원의 40%는 남성, 60%는 여성입니다.


핀터레스트에는 750억 가지 이상의 아이디어가 있고, 핀터레스트 사용자 중 87%가 핀터레스트로 인해 제품을 구입했다고 합니다.





핀터레스트-사용법-및-비즈니스-계정-만들기-활용방법_SNS팩토리-(01)



핀터레스트 개요

 

가입방법

과거에 Pinterest는 사이트에 초대 방식으로 초대장을 받아야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Facebook 또는 Twitter, Google 계정을 연결해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로 가입 시작하는 경우에는 언제라도 소셜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능


핀터레스트 기능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또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다른 소셜미디어에서 볼 수 있는 기능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여기 에서는 핀터레스트를 활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용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핀(Pin)

 : 핀터레스트의 사용 핵심이며 사용자가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핀은 보드에서 수집하는 시각적인 책갈피이며, 핀을 저장하거나 즐겨 찾는 웹 사이트에서 새 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 핀은 일반적으로 이미지, 인포그래픽, 또는 비디오와 원본 소스가 등록된 곳으로 돌아가는 링크가 달립니다.

보드

: 갤러리 형식으로 좋아하는 콘텐츠(핀)를 한곳에 저장하고 정리하는 곳입니다.

보드는 목적에 맞게 각각의 제목으로 여러 개를 만들어 좋아하는 콘텐츠(핀)를 보관할 수 있으며, 이 보드를 통해 브랜드 또는 기업에서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주제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 검색을 통해 빠르게 정보와 아이디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리핀(Repin)

 : 사용자는 자신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의 콘텐츠를 자기 보드에 리핀 하여 팔로워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본인의 콘텐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팔로워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리핀을 반복하더라도 원본 콘텐츠(핀) 게시자의 링크 소스를 그대로 끌고 가기 때문에 리핀 당사자와 핀 원본 게시자 모두 지수를 얻게 됩니다.

프로모션 핀

 : 핀터레스트도 다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찬가지로 광고 도구를 비즈니스 계정에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프로모션 핀’이라고 합니다.

프로모션 핀은 사용자의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위치시키기 위해 광고비용을 지불하고 게시되는 핀을 말합니다.

프로모션 핀은 관심사와 사용자의 활동을 기반으로 노출되는 광고 노출 핀입니다.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Pinterest를 기업이나 브랜드 홍보를 위해 사용한다면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기존 개인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여 비즈니스 계정에서 제공하는 통계와 프로모션 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처음 계정 생성 시 비즈니스 계정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기존 개인계정에서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개인 계정으로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김매니저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