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MZ세대 사로잡은 오디오 SNS 흐름 드 살롱, 2021 대한민국 히트브랜드 대상 수상

2021.06.10 19:01

막내운영자

좋아요 3

조회수 325

댓글 3

흐름 드 살롱, 대학생·MZ세대 사이에서 사랑받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클럽하우스, 카카오 음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성장 이어가  



주식회사 나이비(대표 김동현)가 제공하는 오디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흐름 드 살롱이 ‘2021 대한민국 히트브랜드대상’ SNS 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다.


‘흐름 드 살롱(HREUM de salon)’은 음성 기반의 소셜미디어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면서도 배경음악을 설정하거나 글을 자유롭게 적어나갈 수 있는 융합형 소셜 플랫폼이다. 이는 오디오 서비스의 가장 큰 리스크인 음악 콘텐츠의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면서, 배경음악 설정 등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흐름 드 살롱은 Z세대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오디오 SNS 서비스로 알려져있다.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대학생 커뮤니티에서는 카페 투어 문화를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로 알려지면서 매 분기별로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나이비에 따르면 ‘흐름 드 살롱’ 회원의 71%가 MZ세대에 해당하는 10~20대다. 30~40대의 연령층이 주로 사용하는 오디오 서비스 ‘클럽하우스’와, 최근 카카오에서 선보인 ‘음(mm)’ 서비스에 비해서 사뭇 다른 양상이다. 음성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가 직장인 또는 동종업계 중심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되던 기존의 문화와는 다르게, 젊은 팬덤 층이 취미를 기반으로 연대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흐름 드 살롱(HREUM de salon)’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나이비의 김동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생들을 포함한 MZ세대의 단절된 관계를 다시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흐름 드 살롱’은 지속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하고, 혁신적인 개발을 이어나감으로써 글로벌 1위 소셜미디어가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를 이끌고 있는 박윤찬 헤드디렉터는 “흐름 드 살롱과 트위터처럼 청각자료와 시각자료를 결합한 종합 미디어가 선보여지고 있다”며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멤버십 로열티와 커뮤니티 관리방안, 그리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광고상품에 대한 섬세한 접근이 요구되는 만큼, 앞으로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2ji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