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 회사의 ‘뒷광고’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도 블로그 창작자에 제재를 하겠다고 밝혔다.
협찬을 받아 쓴 글에 그 사실을 밝히지 않은 경우 통합검색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게 주된 내용이다. 기존에 창작자가 블로그에 업체 원고를 올렸다가 삭제한 경우더라도 블로그 노출은 네이버의 ‘C-Rank’에 따라 악영향을 받게 된다. 네이버는 “원고는 처음부터 등록하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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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9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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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플랫폼 회사의 ‘뒷광고’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도 블로그 창작자에 제재를 하겠다고 밝혔다.
협찬을 받아 쓴 글에 그 사실을 밝히지 않은 경우 통합검색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게 주된 내용이다. 기존에 창작자가 블로그에 업체 원고를 올렸다가 삭제한 경우더라도 블로그 노출은 네이버의 ‘C-Rank’에 따라 악영향을 받게 된다. 네이버는 “원고는 처음부터 등록하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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