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는 없는 것이 없다고 할 정도로 다양한 정보로 우리의 생활 속으로 깊숙히 들어왔다. 콘텐츠 소비의 가장 중요한 플랫폼이 된 것이다. 기업들도 앞다투어 유튜브 채널 개설에 나서고 광고를 집행하며, 유튜브에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그러면서 유튜브를 통한 뉴스 소비 또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퓨 리서치 센터는 2020년 1월 6일부터 20일까지 유튜브 뉴스 소비자들에게 웹사이트에서의 경험에 대해 질문한 미국 성인 12,63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26%가 유튜브에서 뉴스를 얻고 있다. 그리고 이 사람들 중 비교적 적은 사람들이 그것이 그들의 주요 뉴스 출처라고 말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그들이 정보를 계속 전달하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말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