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비는 16% 증가, CRM은 16% 감소

2020.06.01 14:12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635

댓글 0

출처 미디어포스트
출처 미디어포스트

2020년 1분기는 3월부터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광고 성장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 그러나 디지털 CPM은 당초 대비 16% 하락하는 등 상당한 가격 압박이 발행했다.

미디어포스트에 따르면 데이비드 코헨 (David Cohen) IAB 회장은 “2020년 1분기에 광고 산업은 상대적으로 탄력성을 유지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3월 중순까지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느끼지 못했고, 일부는 3월 말까지도 느끼지 못했다"고 말했다. "전체 영향은 보이지 않고 있고, 2분기까지는 그럴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비교적 전통적인 검색 및 배너 광고뿐만 아니라, 소셜과 함께 동영상이 성장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