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폰투폰 결제 시대 개막...사업자등록증 없이 카드결제

2019.08.14 16:25

운영보스

좋아요 0

조회수 1,172

댓글 0



사업자등록증이 없어도 신용카드와 삼성페이 결제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스마트폰 한 대만 있으면 장소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폰투폰 결제가 가능해진다. 중고 거래나 이동이 잦은 프리랜서, 노점상, 대리기사 등 개인 간 거래에서도 카드로 결제하는 서비스가 상용화된다. 핀테크 스타트업 한국NFC, 신용카드 결제 대행사 제이티넷, 모바일결제시스템 개발 기업 유디아이디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사업자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14일 상용화한다.

'페이앱 라이트' 서비스는 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개인도 폰투폰 형태로 카드와 삼성페이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종전에는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만 신용카드 결제를 받을 수 있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해 여신전문금융업법 규정 특례를 적용, 개인 간에도 카드결제가 가능하도록 규제 샌드박스를 도입했다. 비사업자나 개인도 카드결제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일반 개인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본인 인증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결제를 받기 위해 카드단말기를 구입하거나 카드사 가맹점 심사를 받는 부담도 사라졌다. 판매자는 스마트폰에 '페이앱 라이트'를 설치하고 판매 금액을 입력한 뒤 구매자 카드를 스마트폰에 터치하면 결제가 끝난다. 삼성페이도 판매자 스마트폰 뒷면에 인식시키면 결제가 이뤄지고, 영수증은 문자로 전송된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운영보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