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Ascend2 및 Zoominfo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B2B 마케터의 절반이 이메일 마케팅이 멀티채널 전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채널이라고 답해 소셜 미디어(33%)와 콘텐츠 마케팅(26%)을 앞질렀다. 그리고 2023년 4월 SeQuel Response와 ISG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 B2B 및 B2C 마케터가 지난 1년간 직접 마케팅 예산을 가장 많이 늘린 분야는 이메일 마케팅이었다.
브랜드는 소비자가 관심갖고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메일을 보내기에, 이메일 마케팅은 비교적 효율적인 마케팅으로 여겨지곤 한다. 또한 전문적인 지식과 트렌드를 담은 뉴스레터는 효과 높은 마케팅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애플과 구글의 변화로 인해 이메일 마케팅의 효율성이 위협받고 있다. 이에 허브스팟은 2024년에 마케터가 알아야 할 트렌드를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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