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기반 플랫폼이 증가하고 기존 소셜 네트워크가 숏폼 동영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서 크리에이터 파트너십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최근 이마케터의 조사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지출이 기존 광고 지출보다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출은 소셜 광고 지출보다 약 3.5배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적절한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와 함께 적절한 캠페인을 진행하면 타깃 오디언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으며, 플랫폼의 뉘앙스를 잘 파악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의 지식을 활용하여 바이럴 효과를 얻을 가능성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