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셜 미디어 트렌드, 우리는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2022.12.03 09:55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368

댓글 1

마케터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의 관심을 유도하고, 우수성을 드러낸다. 소셜인사이더는 2023년 마케팅에 도움이 될 미디어 트렌드 10개를 공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틱톡(TikTok) 관심도 증가

마케터는 자신의 서비스와 제품을 광고하기 위해 2023년 더 많이 틱톡을 사용할 것이다. 더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으로서 재미있고, 눈길을 끄는 비디오를 적용할 것이다.

아래 그림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포스트당 평균 참여율은 틱톡이 4.68%로 가장 높으며, 이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른 SNS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이다. 틱톡은 Z세대가 사랑하는 대표적 소셜 미디어로, 현재, 10억 명이 넘는 활성 이용자를 가지고 있다. 이해하기 쉽고, 중요한 정보로 구성된 숏폼 콘텐츠가 바로 인기 비결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dl루나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