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부터 ga에 facebook/referral과 instagram/referral 그리고 direct/none으로 유입되는 수가 많아졌는데 갑자기 이렇게 된 이유가 뭘까요?
인스타그램은 활발히 게시물, 스토리, 가이드를 올리고 있지만
페이스북은 페이지만 만들어놓고 광고만 돌리고 있는데
왜 지난주부터 facebook/referral로 유입된 수가 많을까요..?
일단 지난 주 큰 변화는
1. 네이버 검색광고 - utm 달아놨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 시작 - 아직 유입수 자체가 별로 없습니다.
3.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 캠페인 목적을 콘텐츠 조회로, 지면을 오픈으로 둔 광고가 지난주부터 돌아가고 있습니다. utm 달아놨습니다.
4. 인스타 가이드 게시-> 스토리로 공유
제가 유추해 본 바로는 3번이 가장 유력한데 광고utm을 달아놨는데도 utm이 소실되어 리퍼럴로 잡히는 경우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