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 데이터의 차이

2020.12.02 15:08

이줌

조회수 168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 리터 중 80%인 40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에서,

11월 파워링크/쇼핑검색광고/브랜드검색의 총 유입수는 2000 초반대로 나옵니다.

그런데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채널별 유입현황에서..

"검색광고"를 통한 유입수는 3000초반대로 나오네요

플랫폼 별 트래킹 기준이 다를 수 있다는건 알겠는데.. 뭐가 어떻게 다른지가 궁금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채널 구분 기준을 보았을 때

"검색광고"에 파워링크/쇼검/브랜드검색이 포함되어있고

11월에 위 3개 광고지면 외에는 다른건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왜 차이가 크게 나는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제가 본 기준 표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19434&categoryNo=19514

네이버애널리틱스 네이버검색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Go프른

트라이미코(Trymico) - Programming

#웹문서마케팅#스마트스토어#홈쇼핑/종합몰
Jazzy

칼럼리스트 Jazzy 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유튜브
엠써치

네이버 및 종합 매체 컨설팅 전문

#키워드광고
갑환이

결과를 만드는 퍼포먼스마케팅 플랫폼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조영빈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