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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북광고현황공유] 마케팅 제대로 하고 있는지 한번 봐주시겠어요?

2020.12.02 14:26

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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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방에 있는 작은 도시에서 미용기기를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원래  B2B 위주로 모듈을 납품하다 올해 처음 B2C 제품으로 판매를 하게 되었고, 현재 2개 제품을 자사몰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로 마케팅 담당자가 없어 이곳의 좋은 글들과 유튜브를 보고 공부하며 직접 부딪혀보고 있습니다.


0. 판매제품

30만원대 미용가전입니다.  


1. 기존 판매 현황

예전 마케팅 대행사에 대행을 맡겼던적이 있는데 50일간 3대가 판매되었습니다. 그 이후 대행사 없이 리뷰작업(블로그/유튭/인스타) + SNS 계정운영 및 태그관리 + 네이버 검색 등 광고집행보다는 홍보위주의 작업을 선행했고, 이후 월 평균 4~5대 판매되고 있고요.

코로나로 미용 가전이 많이 죽어있는데다가 회사는 B2B 중심이라, 당장 본 제품에 큰 기대를 갖지 않고 있지만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고군분투하는 중입니다. 


2. 타겟선정

예전에 대행사 광고를 통해 자사몰로 유입되었던 고객들로 유사타겟을 만들어 별도로 캠페인을 설정해놓은 상태입니다. (판매가 많았으면 구매 이벤트로 맞춤타겟을 만들었을텐데 지난 구매가 적어 맞춤타겟생성이 안되네요 ㅠ) 

가격대가 있는 미용 가전이다 보니 30-50대 여성을 막연히 타겟하고 있지만 실제로 확인하기 위해 인구특성을 따로 설정하진 않았습니다. (20-60세, 모든 성별)


3. 소재제작 및 파일럿 집행.

사진 / 슬라이드 이미지 중심으로 소재를 제작했습니다. 나름의 소구점을 여러가지로 세분화하고 분류해서 아래와 같이 돌려보는 중입니다. 

독립 자사몰이라 고객들이 회원가입보다는 nPay 로 결제하기에 'nPay 버튼 클릭'을 '결제 정보 추가' 이벤트 및 전환목표로 설정하여 광고를 돌리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이벤트에 밸류를 계상하진 않고 있습니다. 클릭만하고 결제 안하는 변수를 생각해서,, 근데 생각보다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이 커서 잘못된 방법인것 같기도하고요)


며칠동안 광고비는 50만원 정도 지출했고 매출은 10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예전에 자극적인 소재로 유입에만 집중했으나 제품 가격이 있다보니 이탈률이 너무 높아 소재를 조금 고급화하거나 아예 판매가를 처음부터 오픈하는 방법으로 마케팅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때문인지 CPC가 엄청 비싸네요.  

모수가 적고 지출은 커서 잘못된 방향으로 더 나아가기전에 전문가분들께 자문을 구하고자 부끄럽지만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소재만 변경해가면서 페북의 AI를 믿고 쭈욱 진행하면될지 아님 광고 설정이 잘못되었는지 고수분들의 따끔한 지적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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