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바이럴 마케팅이나 순위작업등이 꼭필요할까요?

2020.11.03 16:41

클라라라

조회수 700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33.3%

안녕하세요.


유통업계 중소기업에 근무중인 직원입니다.

현재 동종업계에서 대표카테고리에서는 판매량이나 쇼핑순위등은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위와도 어느정도 차이는 나고 있구요.

다만, 저희 대표님 마인드가 너무 티나는 바이럴 광고나 인위적인 순위작업등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보니 가끔 신제품이 출시되면 블로그 광고 20~30건정도씩 올리는 정도와

뉴스기사정도의 광고만 진행하며, 나머지 광고비용은 라디오광고비나, 네이버 쇼핑광고쪽에만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요즘들어 경쟁사(2~4위업체)들이 눈에 띄게 구매작업과 리뷰작업을 하고 있는게 보이며,

블로그광고도 꾸준히 하고 있다보니 입소문으로만 작성되는 저희 회사제품의 사용에 대한 블로그보다

훨씬 많이 노출되는 것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공격적으로 네이버광고비의 일부분을 바이럴쪽으로 돌리면 효과가 훨씬 좋을것이라

생각하지만,,,, 믿을만한 업체를 찾는것도 힘들고 본사가 지방에 있다보니 수도권에 있는 업체와의

미팅일정을 잡기도 어려운점은 있네요.


이제까지 경쟁사 제품을 구매해본적도 리뷰를 달아본적도 없는데..

최근들어 심증이지만 저희제품을 경쟁사에서 구매해서 악의적으로 별점을 1개주는등의 다소

유치한 구매행위등도 확인했습니다.

ex)  쿠팡에 리뷰 9개를 쓴 고객이 저희제품을 7개 구매후 별점 1점.... 경쟁사제품 2개 구매 별점 5개....

블로그나 지식인에도 비공개질문에 비공개 답변으로 저희제품을 깎아내리며 경쟁사의 제품을

추천하는등....  저희가 그냥 무시하면서 저희가 할수 있는 일을 잘하면 된다는 마인드로 업무를 진행하기에는 조금 억울하다는 생각도 들고 해서 보다 적극적으로 경쟁사의 바이럴광고에 대응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광고에 대해서 기획이 필요한 상황인데 온라인마켓 MD출신등의 직원을 채용하면 도움이 될런지..

아니면 바이럴쪽으로 대행사를 활용하여 진행을 해야할지..

여러모로 걱정이 많아 하소연하듯이 글을 남겨봅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구매작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고비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