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인스타그램 홍보하기 &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간 데이터 공유 가능 여부 문의

2020.09.09 11:00

gogogo

조회수 1,977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44.4%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 광고 운영 관련 문의드립니다.

궁금한 게 조금 많아서 길게 적었습니다 ㅠ 양해 바랍니다.


페이스북 광고관리자를 통해서만 인스타그램 광고를 운영해봤고,

모바일 앱에 있는 '홍보하기' 버튼으로는 광고를 생성해본 적이 없습니다.


각각의 광고 운영 시스템이 완전히 별개로 분리된 건지,

아니면 홍보하기를 통해 운영한 광고 정보가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도 공유되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과 인스타그램 계정 연결 등 대부분의 연동은 해두었습니다.)


업무 특성 상 예고 없이 광고 셋팅 요청을 받을 때가 있는데,

부득이하게 컴퓨터를 쓸 수 없는 경우에는 바로 일을 처리할 수 없어 난감합니다.

그래서 만약 두 광고 시스템이 별반 차이 없이 동일한 구조이며 상호 간 데이터 공유가 된다면,

급할 때는 인스타그램 앱에서 홍보하기 버튼으로 광고를 해보고 싶습니다.


(아래부터는 데이터 공유가 된다는 가정 하에서의 궁금증입니다.)


홍보하기 버튼을 통해 만든 광고의 운영 보고서만 뽑을 수 있으면 됩니다.

광고관리자에서 주로 뽑는 데이터는 노출 / 클릭 / 3초조회 / 댓글 / 공감 / 저장 / 공유 / 도달 인데

홍보하기 생성 광고가 최소한 이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제공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더불어 두 광고의 캠페인 목표 설정 관련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광고로 실제 노출될 때 구현 상의 차이가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광고관리자 광고는 10개가 넘는 캠페인 목표가 있고 각 목표에 따라 조금씩 노출 형태가 달라지곤 하는데,

홍보하기 광고는 맨 처음의 '랜딩 페이지' 선택에 따라 캠페인 목표가 '도달', '트래픽' 등으로 바뀌는 걸까요?


그리고 홍보하기 광고가 페북 광고관리자 상에서 어떤 캠페인 이름으로 표시되는 지도 궁금합니다.

그밖에 홍보하기 광고 생성 시 유의점이나 노하우도 있으시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장황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좋은 답변 부탁드려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홍보하기 페이스북 페이스북광고관리자 결과보고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