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페이스북 전환이 평소에는 잘 나오다가
급격하게 전환률이 떨어지는 현상을 주 2회 정도 겪고 있어 질문드립니다..
평소 운영 방식은
전환 A,B,C ,D / 트래픽 A-1, B-1, E
이런식으로 구매당이 잘 나오는 전환 광고 A, B는 그에 맞게 트래픽도 추가로 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 구매당 단가는 아주 잘 나오면 1900원, 보통 잘 나온다~싶어서 트래픽도 추가로 잡는 경우는
3,000원대에 형성되었을 때 그렇게 하고 있어요.
문제는..;;
매출이라는건 오르락 내리락하는거긴한데, 그 폭이 좀 큽니다 ㅠㅠ
예를 들어
평균 일매출 3 ~ 5만원, 잘 나올때는 7만원-8만원까지도 아주 가끔 나오는
근데 주 1-2회 정도 (좀 뜸할때는 2주의 텀을 두고;;) 갑자기 매출이 2만원... 1만5천원...
이런식으로 뚝뚝 떨어져요...ㅠ_ㅠ_ㅠ_ㅠ_ㅠ_ㅠ
물론 객단가에 차이는 늘 있을테니 전환률과 100% 비례하지는 않지만,
보통 비례 합니다 ㅠ_ㅠ 뭐 당연한거지만요.
예전에 어떤 분께서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사용했다가, 갑자기 끄면 계정이 초기화된다고 하셔서 이후 그러지 않았었는데, 이 부분 말고도 노출이 갑자기 줄어들거나 혹은 노출이 주는데 전환이 갑자기 뚝 떨어지거나...
하는 경우가 있을까요? ㅠ_ㅠ 광고를 만들기만 해도 종종 그러는거같기도 하고 ㅠㅠ 기분탓이겠지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근거나 원인으로 예측해볼 수 있는 것들이 있을까요?
또한, 다른 쇼핑몰에서도 매출이 이런식으로 급격하게 오르내리는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지애리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