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일 10만원 예산 중 오전 10시 일 예산 소진 원인

2020.08.18 14:00

사람중심마케터

조회수 631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37.5%

안녕하세요. 이해가 안되서 문 드립니다.


중고등학생 타겟으로 일 10만원 예산으로 노출빈도 값 3으로 설정하고, OFF시간대(평일 01시~06시, 10시~14시, 주말 01시~06시만)를 정해서 매체 담당자가 직접 광고관리하는 매체가 있습니다.

이번에 광고 연장 하면서 셋팅값은 그대로 진행 했는데, 전에는 평소 오전에 3~4만원, 오후에 5~6만원씩 , 주말은 오전 01시~06시만 제외하고 나머지 시간대는 고르게 일예산에 맞춰 소진되던게 갑자기 어제(17일)와 오늘(18일)은 오전 10시경에 10만원이 모두 소진 되었습니다. 주말 할꺼 없이 시간대별로 광고효율 모니터링을 해봤지만 이러한 경험은 정말 이해가 안되기에 매체 담당자에게 급격히 소진되는 원인을 물어봤더니 처음 답변은 방학기간이고 임시공휴일이기에 소진이 많아진거 같고만 답변을 받았습니다.

"중고등학생들이 방학기간이고 임시공휴일이라서 급격히 유입이 된다고? 그럼 지난 2개월 동안 연휴는 없었나! 코로나 때문에 학교 안가는 학생들이 많았는데" 이해가 안되고 있었는데, 오늘도 다시 확인 해보니 어제와 동일하게 오늘도 10시전에 빠르게 10만원이 소진이 되고 있는 상황이었고, 예전에도 이러한 상황이 한번 있어서 여쭤봤더니 내부적으로 집행한 광고가 있어서 급격하게 유입이 많아졌다고 답변을 받아서 혹시  그 이유가 아닌가 싶어서 여쭤봤더니 답변으로 내부적으로 추가적으로 진행한 광고는 없었고, 1시간에 2~3만원(대략 500~750클릭) 정도 소진되고 있는거 같다며 답변을 받았는데 ,  첫번째 질문은 매체 운영하시면서 아무것도 변경 없는데도  이러한 사례가 발생 될 수 있는지 입니다.

현재는 매체 담당자님이 노출빈도값만 3에서 1로 셋팅 해놓은 상태이며, 오늘은 이미 예산 소진이 다 되었기에 저는 내일까지 지켜보기로 했는데 2번째 질문입니다. 아이보스님들께서는 이러한 경우에는 어떻게 개선 시키시나요?

마지막 3번째는 상위에 같은 상황으로 매체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면 문제 해결 방안 없이 원인 파악만 답변 받으시나요?

제가 원인파악해서 답변해달라고 메일 보냈는데, 제가 잘못 말한건가요? 매체 담당자라면은 앞 뒤 상황을 확인해보고 원인을 파악하고 대안을 세운 답변을 받는게 너무 큰 욕심인가 싶어서요! 질문 드렸습니다.


누구에게 말해야 될지 몰라서 이곳에 남겼는데, 도저히 이해가 안되서!! 솔직히 매체 측에서 조정한게 아닌가 싶은 의심도 들긴 하지만 그거는 아니라고 믿고 있습니다.



 


일예산빠른소진원인문제해결방안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람중심마케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