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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키워드 광고 한달비용 및 클릭률, 중단시간 (파워링크)

2020.07.08 15:00

오리지널새우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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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네이버 파워링크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초보자입니다...

물어볼 곳이 없어 다른 분들은 어떻게 운영하고 계신가 궁금하여 글 올려봅니다


우선 저희 회사는 제조업체인데 제품 가격이 좀 높고 고관여제품에 속해서 주로 영업을 많이 뛰는 편이고

쇼핑몰도 있기는 하나 작은 제품이나 단가가 낮은제품들을 팔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요 제품들 키워드 광고를 했을때 소재 연결이 쇼핑몰이 아닌 홈페이지로 되어있고

홈페이지에는 제품의 스펙이나 설명 등이 나와 있습니다.


제품군별로 그룹을 나눠서 키워드 광고를 진행중인데 한달 예산을 어느정도 쓰는게 맞는건지 참 궁금합니다..

물론 사업 규모에 구조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지만 처음엔 4~500만원정도를 사용하다가 현재 1000만원정도까지 사용하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예산부족으로 중단되고 있어요 ㅠㅠ

아직 키워드구성이나 단가조정, 어느정도 까지 예산을 사용해야 맞는지 등 조정을 해나가고 있는 단계인데


궁금한건 중단시간과 예산의 관계가 좀 이상하는거..?

중단이 빨리되서 예산을 높이면 첨엔 시간이 조금 늘어났다가 하루이틀만에 중단시간이 다시 빠르게 다가오더라구여.. 대체 얼마나 더 투자를 해야 끊김없이 노출이 될 수 있는지..


또 클릭률이 어느정도 나와야 괜찮다고 볼 수 있는건지, 현재 주로 1~2%정도 나오고 노출수가 적은 그룹들은 5%대까지도 나오는게 있습니다. 1~2% 현저히 낮은건지 괜찮은 수준인지도 잘 감이 안잡히네요...


그리고 저희가 쇼핑몰로 이어져서 바로 구매를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얼마의 키워드 광고를 했을때, 매출이 얼마정도 나왔다, 매출대비 좋은 광고효과다' 라는 측정이 어렵다 보니

매출과 키워드광고를 분석하기가 참 어렵거든요... 

이런 경우 키워드광고를 안할 순 없으니깐 (타사들도 다 진행중) 그냥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해서 사용하는 비용처럼 느껴지는데 어느정도까지가 적당하다 이런기준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정말 하면할수록 어렵게만 느껴지네요 ㅠㅠ




네이버키워드광고 키워드광고 한달예산 클릭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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