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81리터

마케팅 계획을 짜는 방법

2020.07.03 16:50

조늉

조회수 1,348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현직 1인 마케터입니다.

주로 작은 기업에서 그때그때 적합한 프로모션이나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의 방식으로 일하는 게 익숙했습니다.

물론 비전이나 미션에 대한 갈증이 있었지만 제가 있던 곳의 대표님들은 당장 오늘의 매출에 관심이 많아 큰 단위의 마케팅 계획을 짜본 적이 없는데요.


이번에 아예 처음 시작하는 기업으로 이직을 했어요. 

계획을 좀 짜주세요 라고 하시기에

늘 하던 대로 론칭 전에 어떤 마케팅을 할지, 론칭 후에는 어떤 콘텐츠를 만들고 어떤 마케팅을 할지에 대해 계획을 짜는데, 일단 큰 틀의 계획부터 세워달라고 하시더라구요.. 미션과 비전도 만들고 그거에 따라 큰 틀로 마케팅 계획을 짠 뒤에 액션플랜이 나오면 좋겠다는 말을 하셨어요.


아 어떤 걸 말씀하시는지 어렴풋이 느낌은 오는데, 아무래도 실제로 해 본 적이 없다보니 정확히 어떤 항목을 어떤 순서로 해야 될 지 정말 애매합니다. 고객 분석과 경쟁사 분석 이런 것도 해보았지만, 그분이 생각하시는 것과 제가 생각하는 것이 동일하지 않은 것 같아요. 결국은 정리가 안되어서 아이보스에 도움을 청합니다!!


마케팅 계획 수립은 이런 이런 제목으로 이런 이런 순서로 나가면 좋다 라는 예시를 들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마케팅계획플래닝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