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 드릴게, 노출빈도를 낮춰 놓은 상황에서 매체측에서 내부적으로 진행하는 광고로 유저 유입이 많아졌을때 노출빈도를 설정해놓아도 클릭에 영향을 받나요?
상황설명을 드리자면, 일 예산 10만원으로 진행하는 매체 광고가 있습니다.
광고효율은 클릭률은 10%로 잘 나오지만, 전환률이 0.5%~1% 사이로 아주 미비하여 매체 담당자에게 노출빈도를 조정해달라고 요청 드리고 나서 2일정도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 노출빈도를 조정을 한 후 결과는 클릭률은 3%대로 낮아졌지만 전환율은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 부터 앞 2일전 상황과 다른 양상이 보이더라구요.
저의 하루 일과 중 기상 후에 먼저 광고 모니터링을 하는데요, 보통 아침 6시에 모니터링을 합니다.
노출빈도를 낮춘 후 오전 6시에 모니터링을 하면 1~2만원대로 소진되던게 오늘 아침은 4만원대로 소진되고 있는 상황이었고, 보통 CTR이 2%대에서 시작하던게 오늘은 4%대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매체 담당자에게 어제 새벽에 노출 빈도를 조정하셨는지 문의 드렸더니, 매체측에서 내부적으로 진행 중인 광고로 유입된 유저가 많아져서 클릭이 많아졌고 그 만큼 소진이 빨리 되는 것이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노출빈도조정은 매체 담당자만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의 생각은 노출빈도를 많이 조정을 본 상황인데, 매체측에서 내부 광고를 통해 유저 유입이 많아졌다고 해서 노출빈도를 설정해도 클릭이 많이 발생 될수 있나! 그래서 드는 생각이 노출빈도를 조정했구나라고 계속 생각이 드는 것입니다. 제 생각이 틀린건가요?
속 시원하게 해결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