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고 계신 선배님들께 조언을 좀 구하고자 합니다ㅜ_ㅜ
쇼핑몰별로 판매수수료가 상이하여, 현재 평균 마진을 구해 해당 쇼핑몰마다 판매가에 차이를 두고 있는데요.
가격비교사이트에서 노출되어 제휴 할인 적용되는 노출가의 관리도 난해하고, 각각의 쇼핑몰에서 유입하는 고객들의 전환도 낮다고 판단되어서 전 채널 동일한 판매가로 설정하여 가격비교 노출은 하되, 제휴 할인은 미 설정을 해놓을까 심히 고민중입니다ㅠㅠ
사실, 그렇게 될 경우 스마트스토어나 자사몰 외에 수수료가 높은 채널의 마진이 10% 정도 가까이 줄어들게 되어서
해당 채널의 판매촉진의 마케팅 비용이나 광고 등의 범위를 줄어야 할 우려가 있어 여러모로 이 방식이 유리하게 작용될지 감이 안 잡히네요..
스마트스토어 최저가 몰아주기를 어느 정도 완화시키고, 채널별로 각개전투를 하고 싶습니다.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뾰족한 수가 떠오르지않아서
위에 말씀드린 이 방식이 가장 큰 배경을 바꿀 수 있는 방법같은데
어떤쪽으로 방향을 잡고 나아가는게 좋을지 참..답답합니다!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