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쇼핑몰 수수료별 마진에의한 판매가설정 어떻게들 하고계신가요?

2020.01.15 10:26

불주먹

조회수 168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고 계신 선배님들께 조언을 좀 구하고자 합니다ㅜ_ㅜ


쇼핑몰별로 판매수수료가 상이하여, 현재 평균 마진을 구해 해당 쇼핑몰마다 판매가에 차이를 두고 있는데요.

가격비교사이트에서 노출되어 제휴 할인 적용되는 노출가의 관리도 난해하고, 각각의 쇼핑몰에서 유입하는 고객들의 전환도 낮다고 판단되어서 전 채널 동일한 판매가로 설정하여 가격비교 노출은 하되, 제휴 할인은 미 설정을 해놓을까 심히 고민중입니다ㅠㅠ


사실, 그렇게 될 경우 스마트스토어나 자사몰 외에 수수료가 높은 채널의 마진이 10% 정도 가까이 줄어들게 되어서

해당 채널의 판매촉진의 마케팅 비용이나 광고 등의 범위를 줄어야 할 우려가 있어 여러모로 이 방식이 유리하게 작용될지 감이 안 잡히네요..

스마트스토어 최저가 몰아주기를 어느 정도 완화시키고, 채널별로 각개전투를 하고 싶습니다.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뾰족한 수가 떠오르지않아서

위에 말씀드린 이 방식이 가장 큰 배경을 바꿀 수 있는 방법같은데 

어떤쪽으로 방향을 잡고 나아가는게 좋을지 참..답답합니다!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

쇼핑몰 쇼핑몰수수료 판매가설정 마진 스마트스토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불주먹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바람의영혼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마케팅 관련법
이회계사

세무사, 공인회계사

#마케팅 관련법
광고선생님

퀄리티가 다른 광고대행사

#카페마케팅#페이스북#유튜브
조을지

아이보스 교육사업부를 이끌고 있습니다.

#기타 온라인마케팅
sjy9635

IMC마케팅 에이전시

#키워드광고#블로그마케팅#기타 SNS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