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쇼핑몰 수수료별 마진에의한 판매가설정 어떻게들 하고계신가요?

2020.01.15 10:26

불주먹

조회수 1,819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고 계신 선배님들께 조언을 좀 구하고자 합니다ㅜ_ㅜ


쇼핑몰별로 판매수수료가 상이하여, 현재 평균 마진을 구해 해당 쇼핑몰마다 판매가에 차이를 두고 있는데요.

가격비교사이트에서 노출되어 제휴 할인 적용되는 노출가의 관리도 난해하고, 각각의 쇼핑몰에서 유입하는 고객들의 전환도 낮다고 판단되어서 전 채널 동일한 판매가로 설정하여 가격비교 노출은 하되, 제휴 할인은 미 설정을 해놓을까 심히 고민중입니다ㅠㅠ


사실, 그렇게 될 경우 스마트스토어나 자사몰 외에 수수료가 높은 채널의 마진이 10% 정도 가까이 줄어들게 되어서

해당 채널의 판매촉진의 마케팅 비용이나 광고 등의 범위를 줄어야 할 우려가 있어 여러모로 이 방식이 유리하게 작용될지 감이 안 잡히네요..

스마트스토어 최저가 몰아주기를 어느 정도 완화시키고, 채널별로 각개전투를 하고 싶습니다.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뾰족한 수가 떠오르지않아서

위에 말씀드린 이 방식이 가장 큰 배경을 바꿀 수 있는 방법같은데 

어떤쪽으로 방향을 잡고 나아가는게 좋을지 참..답답합니다!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

쇼핑몰쇼핑몰수수료판매가설정마진스마트스토어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