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를 처음으로 게재해보려는 마케터입니다
회사에서 갑자기 저한테 시켜서 ㅠㅠ
지금 맨땅의 헤딩하는 기분으로 찾아보고 있는데요
회사에선 cpc 400원으로 광고를 게시하라고 해서 비용관리 칸에 400원이라고 적어뒀는데 청구기준이 '노출'만 가능하더라구요
제가 정말 고군분투해서 알아본 걸로는
평균비용을 400원으로 맞춰서 청구기준을 cpc로 한다면 '입찰가한도'를 선택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그렇담 '비용한도'는 대체 언제 어떻게 쓰이는 건가요?
비용관리(비용한도)를 선택하면 청구기준이 노출 밖에 안되더라구요
이렇게 되면 만약 노출은 노출대로 됐는데 링크클릭은 달랑 2번 밖에 안됐다면 링크 클릭당 평균비용을 설정해 놓은 이유가 없지 않나요?ㅠㅠ
참고로 게재기간은 이틀, 총 예산은 100,000원, 입찰가한도 400원으로 해두니 예상 가능 클릭이 220 정도가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가격을 낮게 책정해놓으면 더 싸게도 책정해놓을 수 있는거 아닌가요..? 똑같은 예산에 더 낮은 입찰가로...그럼 더 많은 링크클릭수를 도출해놓을 수 있는거 아닌지...
입찰가한도는 대충 이해했는데 비용한도의 개념을 페이스북 측에서 제공해주는 설명을 읽어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