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병원 홍보직에서 근무 중인 회사원입니다.
최근, 저희 병원은 계약한 1년간의 이마트 영상광고 계약이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이 광고로 얼마나 우리가 효과를 얻고 있나 이 데이터가 궁굼했는데, 마땅히 방법이 없었고 계약은 끝이났습니다.
마트에서는 꾸준히 저희 20초 광고가 나오고 있지만 나오면서도 그 모니터에는 저희 외에 9개가 넘는 업체의 광고도 함께 나오고 있어 광고의 효과가 있을까 하는 고민도 있었습니다.
1년에 400만원 가까이 되는 돈을 투자한건데, 효과가 있었는지 보고 판단할 데이터가 없어 참 답답합니다.
이제는 이미 지난 일이 되버린지라 어쩔 수 없지만 다음에는 이와같은 광고를 진행할 때에 무엇인가 보고 판단할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하고 싶어서 이런 질문을 올립니다.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