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마케팅을 시작한 입문자입니다.
첫 임무로 맡은것이 마케팅 이메일 개선인데요...
발송률/오픈율/클릭율 개선입니다.
그래서 발송률은 하드 바운스/소프트 바운스/스팸함 발송 비율 등을 보고 있고
오픈율은 제목 길이, 제목 내용(개인화를 했을때, 안했을때) 등을 나이별로 잘라서 보고 있고, 발송 시간-오픈시간 상관 관계 분석, 그리고 피로도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클릭율은 각 컨텐츠별 이미지/텍스트/버튼 클릭율을 확인하고 있는 중인데
더 분석할 만한 것이 어떤것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여러 마케팅 분야 선배들은 어떤 분석을 해서 어떻게 지표를 높이는 노력을 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