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영업위탁계약서, 근로계약서, 용역계약서 중 어떤걸로.. 작성해야될까요?

2019.07.16 17:33

랄라슈

조회수 1,887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25%
30인 미만의 법인회사에서 의류매장 대리점을 계약해 운영하고 
그 매장의 전반적인 매장관리, 아르바이트생 관리 등
매장을 운영 및 제품을 판매할 점장과 계약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점장은 법인회사 소속 직원으로
주 6일 근무, 점심시간 1시간을 제외한 9시간 근무
주1회 2시간 시차를 주어 52시간을 근무하게 하고
4대보험 및 퇴직금 지급 예정입니다.
(더불어 의류매장의 경우 공휴일, 근로자의 날 등은 업무를 해야하는데 이런경우에는 연차 사용 등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점장의 보수는 기본급 400만원에 월매출의 8%를 인센티브로 지급 할 예정입니다.

점장이 아르바이트생을 사용할 경우 
아르바이트생의 보수는 점장의 보수에서 지급하기로 하나
입금 자체는 법인회사에서 입금할 예정입니다.
(ex. 점장의 이번달 최종 월급이 인센티브 포함 700만원이고, 아르바이트생 보수가 200만원 일 때 = 점장은 500만원, 아르바이트생 보수 200만원 지급)


이런 경우 근로계약서, 영업위탁계약서, 용역계약서, 하도급계약서 중 어떤 걸로 작성해야되나요?

그리고 실례가 안된다면.. 
계약서 상에 들어갈 조항들을 나열해주신다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ㅠㅠ 

인사/노무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랄라슈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