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에 카카오 픽셀을 심긴 했는데 뭔가 이상한거 같아, 아는 개발자 분 도움받아서 약간 수정을 했습니다. 전환(구매)이 잘 잡히나 살펴봤더니 총 구매의 60~70%를 잡더군요. 100건 주문결제되면 그중 60~70건은 잡히는 건데요. 이전에는 100건 중 20~30건만 잡았으니까, 나아졌다고 볼 수 있죠.
동시에 카카오에서 배너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클릭수는 1,000회 이상인데 전환 = 0 입니다. 현재 3주 정도 진행했고요.
"정말 랜딩(상세)페이지가 정말 개판인가? 하지만 내부평가도, 고객평가도 상세페이지가 개판은 아닌데... 광고 안 돌려도 구매수도 꾸준한데..."
"카카오 픽셀은 현재 많이 부정확하다더니... 실제 배너광고를 통해 결제를 일으켰지만, 못 잡고 있는거 아냐?"
등등의 여러가지 말들이 동료들 사이에 왔다갔다 하고 있네요. 모르면 질문해야겠죠? ^^ 그래서 질문 드립니다.
(제품이 무언지 알려드리면 좋겠지만...그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1) 카카오 픽셀의 정확도는 아직도... 부정확한가요? 전체 구매는 잘 잡히는데, 광고 성과는 영~~~ 이상하게 잡히는 경우도 있나요?
(2) 클릭은 (저희 입장에서는) 많이 일어났으니, 광고는 그저 상품을 눈에 띄게만 하는 효과를 준걸까요? (구매를 하더라도 다른 경로에서 함 / 입점한 쇼핑몰에서 해당 상품의 전체 매출액은 전월, 작년 동기간에 비해 소폭 상승한 거 같아요)
(3) 클릭은 (저희 입장에서는) 많이 일어났으니, 랜딩페이지가 이상해서 전환 = 0으로 결론지어도 될까요?
좋은 질문은 아니었지만 --; (어떻게 질문드려야 할 지 모르겠어서...) 현답을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