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보고서는 어떤 내용을 받아봐야 할까요?

2019.06.26 14:53

푸른새처럼

조회수 50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85.7%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그동안 관리가 하나도 안된 상황에서 관리권한을 내려받게 될 듯하여 미리 여쭤보고자 합니다.


현재 저희는 언론사 기사형식으로 대행사를 통해 디비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내 상사분이 5-6년간 대행사 광고담당자와 관계유지를 해오셨거든요..
( 상사분은 광고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


적게는 1구좌 많게는 5구좌까지 쓰는데 

지금까지 보고서라는 것을 단 한번도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디비효율에 관련해서는 디비장수와 효율이 떨어질때마다 따로 전화하여 닥달하는 식으로 대처하며 5-6년이 흘렀다고 하는데요,


결제일이 되면 결제하는 것 외에.. 따로 광고내용을 수정하거나 효율이 좋은 랜딩페이지로 바꾼다거나 하는게 일절 없었던거 같아요.

피드백도 없고 AS도 없고 당연히 서비스개념도 없었습니다.

대표님이 효율이 너무 안좋으니 구좌를 줄이라거나 광고를 빼라고하면 그때서야 대행사에서 ~~하는 조건으로 뭔가 액션을 취하곤 했습니다.


앞전에는 광고에 기재된 정보가 2-3년 전의 잘못된 정보로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제가 발견해서 제가 직접 수정했구요.  (이건 정말..)


누가 봐도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서 궁금한 것은


1. 본래 언론사 기사송출 광고는 구좌가 작은 업체에게 한해 AS 와 주간보고가 없는 것인가

= 제가 슬쩍 물어보니 '원래 AS가 안된다. 보고서는 구좌가 작아서 안해준다' 라는 식으로 상사분께서 말씀하시더군요. 제 상식으론 이해가 안되지만 담당하시는 분이 아니라는데 더 뭐라 말하겠습니까..


2. 대행사 내 담당직원을 변경하면 고정 노출자리가 바뀐다거나 불이익이 있는가

= 오래 사용했기 때문에 구좌가 적어도 좋은 자리에 노출을 시켜준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참 이해하기 힘든 말 투성이 입니다.


3. 해당 광고 담당자에게 어떠한 내용을 보고 받아야하는가

= 기존에 제가 직접 광고를 집행하거나, 다른 디비를 이용할때는 수량, 전환, 불가, AS 전부 비율과 단가까지 계산을 하는 식으로 정리해놨거든요.  본래 대행사에게 받는 보고서 내용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4. 광고대행사의 업무범위

= 광고대행사에서 랜딩페이지를 관리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드는데, 이미지나 텍스트, 네임카드를 제가 만들었던 적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하도 답답해서 나중에는 차라리 랜딩페이지 호스트정보를 달라, 직접 수정하겠다 했으나 그건 또 안된다고 하더군요. 원래 광고효율이 떨어지고 광고주가 희망하면 랜딩폼 수정부터 원고, 이미지 전부 대행사 직원이 해야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선배님들의 진심어린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언론홍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백만송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Jazzy

칼럼리스트 Jazzy 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유튜브
안팀장

안팀장

#키워드광고#페이스북#유튜브
알고리즘강사김목

아이보스 밋업 전속 강사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기타 온라인마케팅
조영빈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오스토리
당첨대쓔

아이보스 당첨대쓔입니다!

#마케팅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