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해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며 대외활동을 통해 한 기업과 컨텍해서 메타 광고를 진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분야: 식음료)
현재 기업은 일본 이커머스 통해서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고 곧 진행될 할인 시즌 대비 메타 광고 진행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지금 메타 광고는 할인 시즌 전 1주 정도 트래픽 극대화 및 cpc, 전환률 파악을 목표로 하고 있고
할인 시즌에 매출을 극대화 하는 전략을 취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타겟층 파악 (약 30~40만명) 및 컨텐츠 기획은 마쳤는데 KPI 설정이 경험이 없어서 확신이 없는 상황입니다.
할인 시즌 전 광고 예산 일일 20,000원 일때 제품 마진 고려해서 일주일간 약 15개 매출을 목표로
KPI를 750 클릭 수 확보로 정했습니다. (cpc 186원, cpm 1867원)
그리고 파악된 전환율과 컨텐츠 선호도를 통해서 켐페인를 재개편하고 매출 극대화 켐페인으로 재설정 하려고 합니다
1.지금 설정된 kpi가 적절하다고 할 수 있나요? GPT에서 cpc가 약 2,000~3,000까지 높게 나온다고 알려주네요,,다른 분들 cpc는 약 400~800원까지 설정되신 분도 있는데 지금 예산으로 진행했을때 대략 어느정도 나오나요?
2. 캠페인 입찰 전략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현재 일일 예산이 20,000일때 원하는 노출 수를 확보하기 위해서 입찰 전략을 결과당 비용 목표를 통해 일주일간 75,000조회가 나오도록 수정하면 될까요? 아니면 최고 볼륨 설정을 유지하는 게 좋은가요?
3. 성과 목표에서 랜딩 페이지 조회와 링크 클릭수 조회 차이는 성공적인 링크 조회 여부 차이 인가요? 트래픽 확보에 유리한 성과 목표는 어떤 것인가요?
경험이 없어서 질문이 두서없는 점 죄송합니다 ㅜㅜ 피드백 많이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