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GFA 효율보며 수정시 조심해야할점?!

2025.05.03 00:57

뽀스뻬이비

조회수 100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GFA 완전초보인데 여기서 하나씩 열심히 배워가며 하고있습니다. ! 다들 감사드려요

이제 막 시작하는데 재밌지만 넘 어려워요 선배마케터님들 도와주세요 ㅠㅠ


제가 궁금한건 

1. 세팅후 효율을 보면서 수정해나가야하잖아요? 이때 주의할 게 뭐가 있나요?

1) 예산 : 일 예산은 20~30% 범위내에서 증감시키거나, 아니면 아예 캠페인을 새로 파서 증액한다. 

2) 소재 on/off 및 추가 : 소재 5개중 2개가 성과가 나고, 나머지는 성과가 안날 때, 성과가 안나고 비용도안드는 소재는 상관없으니까 냅둔다 쳐도, 성과가 안나고 비용만 잡아먹는 소재를 꺼버리고, 성과나는 소재 2개만 남긴다? 혹은 광고그룹수정에들어가서 소재노출 방식을 성과가중 또는 최적화로 변경시킨다.? 

(이런변경이 괜찮나요? 학습알고리즘을 망치나요?, 소재노출방식의 성과가중과 최적화의 차이가 최적화는 1등소재 딱 하나만 노출시킨다는데. 맞나요? )

3) 클릭이 몇정도 나왔을때 CTR 과 CTC 평가해서 안나오면 끄거나 하잖아요. 이건 클릭이 몇정도 나왔을때 보면 좋나요? 어떤분은 클릭 10-20 나왔을때 CTR 안나오면 바로 끄라고 하시기도 하고..  아니면 클릭이 아닌 판매가 몇개 일어났다던지, 학습이 완료되거나 일수가 5일이 지났다던지 .. 좋은 기준이 있을까요?

4) 광고 진행중에 게재 위치 변경시에 학습알고리즘에 악영향을 미칠까요?

5) GFA를 본 고객이, 들어왔다가 나가서 다시 네이버에 검색해서 다른경로 통해 들어와서 구매한다면 이것도 구매전환으로 잡히나요? 


질문 많이 드렸는데 ㅠㅠㅠ 답변해주시는 분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ㅠㅠㅠ 복 많이 받으시고 대박나세요!

도움부탁드립니다 제발 ㅠㅠㅠ! 감사합니다 


GFA
목록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300리터 중 80%인 2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뽀스뻬이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