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네이버 검색광고 및 브랜드검색광고의 전환 수가 급감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비슷한 사례 있을까 문의 드립니다.
3월 2주차부터 네이버 매체의 검색광고, 브랜드검색광고 전환수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광고주 내부 전환은 이상 없이 카운트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부 전환과 매체 기준은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내부 자체 전환 데이터와 실제 전환수 간의 간극이 비정상적으로 큽니다. (기존에는 네이버 전환이 내부 전환보다 더 높게 집계됐으나, 현재 내부 전환수가 100건 이상 높게 카운트)
셋팅이나 설정 단에서 변경한 내용은 없으며, 노출 클릭 유입 감소로 전환수가 감소할 순 있으나 매체 내 전환이 아예 카운트되지 않는 날이 더 많습니다 ㅠ
혹 스크립트의 문제일까 싶어 네이버 CTS 측과 네이버 측 문의 드렸으나 스크립트 내 이상 없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셨거나, 원인 분석에 대한 의견을 주실 수 있을까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디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