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쿠팡과 네이버스토어에서 광고 집행을 하고있는데요...!
보통 광고를 집행하면 광고품질지수라고 해서 클릭률과 구매전환률에 따라 광고 효율이 떨어지고 높아지잖아요!
혹시 광고품질지수에 영향을 주는 클릭률과 구매전환률에 대한 데이터는 광고로 노출되는 부분에 대해서만 해당되는 것일까요?
그러니까, 광고를 집행하고 있어도 다른 외부 유입을 통해서 유입,구매에 대한 데이터는 광고품질지수에 영향을 주지 않나요?
저희는 바이럴을 통해 외부 유입을 시켜서 구매전환도 많이 일어나는편인데, 쿠팡이나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광고 컨텐츠만 광고품질지수에 영향을 준다면, 외부 유입에 조금 투자를 줄이고 싶어서요ㅠㅠ...
혹시 알고계신 선배님들 계신다면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