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구글애즈 효율 on, off 기준이 궁금해요

2025.03.10 21:17

강대

조회수 244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졸업하고 첫 회사 다닌 지 2개월 된 마케터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회사의 온라인 마케터 직무로 입사하였는데

어쩌다보니 제 직무가 MD로 구분되어 마케팅 관련된 모든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공은 광고홍보학과를 나왔으나 사실 tvc 관련 위주로 마케팅 및 광고 기획 제작을 배워서 

온라인에는 젬병이었습니다... 지금 이제 2개월 지나서 겨우겨우 온라인 광고에 맞춰서

빨리 소재를 제작하고 빠른 효율을 내야하는데

갈피가 안 잡혀 조언 좀 여쭙니다 ㅜㅠ


현재 사내 어떤 사례도 없던 구글광고를 냅다 2개월 진행 중입니다.

대표님께서 처음에 쇼츠로 운영해보자고 해서 디맨드젠 캠페인으로 쭉 진행 중인데요

제품마다 소재를 많게는 4-5개, 신상품의 경우 급하게라도 소재 하나 등록하고 캠페인 효율을 보는데

처음에는 구글광고를 진행해본 적이 없어

구글에서 유선상으로 줌처럼 제 화면이랑 번갈아보며 캠페인 세팅도 도와주셨습니다.

그때 들었던 게 캠페인 세팅 끝나고 라이브 되고나서

제목이나 설명은 마음껏 수정해도 좋지만, 일예산 및 입찰전략 같은 부분은 수정 시 캠페인이 처음부터 다시 학습하기 때문에 지양한다고 했습니다.

현재 메타나 gfa 등 사내에 돌아가는 모든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대행사의 crm프로그램으로도 광고 관리가 가능한데 그걸로 계속해서 일예산이라든가 on , off를 주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실 뭐든 FM대로 하는 편이라 첨엔 캠페인 on, off는 전혀 하지 않았는데

최근들어 일예산 감액, 증액말고 캠페인 라이브 일주일하고 효율이 안 나면 빨리 꺼라, 껐다가 켜라 등...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어디서는 구글 광고 라이브 되면서 학습기간 때문에 효율이 나오려면 2주는 지켜보라하고

일주일이나 뭐 길게는 2-3개월이나 지켜봐라 이렇게 말하는데 너무 헷갈립니다.

지금 진행 중인 캠페인은 검색이나 이미지 광고가 아닌 오로지 유튜브 내에 영상 업로드하고

유튜브 쇼츠-인스트림-인피드 노출지면으로 디맨드젠 캠페인만 진행 중입니다.


아직 라이브된지 며칠 되지도 않은 소재와 캠페인을

껐다 켜라, 변경해라 마라 등 너무 헷갈리는데 다들 이렇게 gdn 운영 중이실까요?

사내에 구글을 담당해본 사람이 없어서 쉽사리 받아들일 수도 없고 제가 융통성이 없는 걸까요...?ㅠㅜ

조언 부탁드립니다.

구글애즈GDN머신러닝학습기간
목록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리터 중 80%인 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