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육 홍보를 위해 처음으로 메타 광고를 시작해보려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 트레픽 캠페인
- 전환 캠페인
고객이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상담 문의 신청까지 마칠 수 있는 '전환'이 광고 목적이기 때문에 트래픽 캠페인 보다는 전환 캠페인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전환 캠페인 진행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ㅠㅠ...
저희 홈페이지는 내부 사정으로 픽셀 설치가 불가능해서 전환 추척을 못 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디비카트라는 랜딩페이지 제작 플랫폼을 이용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여기에는 픽셀 설치 가능하다고 함.)
근데 또 드는 생각이 해당 플랫폼으로 만든 랜딩 페이지는 딱 한 페이지라서 방문자가 할 수 있는 게 상담 문의 남기기 밖에 없는데... 여기에 픽셀이 설치된다고 해서 광고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일반 홈페이지의 경우 방문자가 이곳 저곳 누르면서 각종 데이터가 쌓이고 그걸 토대로 광고를 최적화하기 위해 픽셀을 설치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랜딩페이지 띡 하나 있는 곳에서 추적할 데이터라곤 [문의하기] 버튼 누르는 것 밖엔 없어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도 랜딩페이지에 픽셀 설치 후 전환 캠페인을 진행하는 게 효과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