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CPS마케팅담당인데요
즉 노출된 광고집행으로 기존/신규 고객이 해당 광고로 들어와 쇼핑몰에서 구매한 매출금액의 일정비율%로 수수료를 대행사에 지급해주는 방식입니다.
제가 진행/관리하는 위 방식의 채널이 최근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데
쇼핑몰(전사)에 기여를 제대로 하고있는지 궁금해서요 기여라 함은
외형 매출볼륨을 실질적으로 늘려주는 역할을 하는지 아니면 기존 고객매출을 잠식하는 광고인지
파악해서 전자와 같은 긍적적영향을 준다면 광고 트래픽 및 노출을 더 확대하려 합니다.
즉 기존 쇼핑몰 전체가 100억원 매출하던게 제 광고채널 통해서 10억원을 기여해서 110억원이 된다면 좋은일이죠.
1) 광고채널로 들어온 고객들 중 원래 사던 organic 고객이 -> 제 광고를 보고 paid전환되서
들어온 유형
2) 신규고객이 제 광고를 보고 paid로 들어와서 organic으로 전환 혹은 기존처럼 제 채널로 지속 paid로 유지되고있는 유형
등 6개월간 요소별 비중변화를 통해 알고싶은데 위와 같은 결론을 얻기위해 어떻게 각 요소들을 조합해서 분석 해야할지 궁금하여서요.
고객식별하는 번호와 각 고객별 매출data는 보유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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