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식업에 취직하여 이제 1년 반 정도 지난 주니어 마케터입니다.
플레이스의 순위와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제가 지금까지 알아본 바로는 플레이스의 순위에는
1. 블로그 발행량
2. 검색량 및 플레이스 방문자수(트래픽)
3. 저장하기
4. 기타 네이버예약/톡톡/새로오픈 여부 등
로 알고 있습니다.
헌데, 저희 업체 XX맛집으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매장 중 대략적으로 추려본 매장인데요.
----------------------------------
A업체 : 방문자 리뷰 441 / 블로그 리뷰 272 / 저장수 5000+ / 브랜드검색량 : 약 5000건
B업체 : 방문자 리뷰 : 4050 / 블로그 384 / 저장수 7000+ / 브랜드검색량 : 약 5500건
C업체 : 방문자리뷰 : 1936 / 블로그 리뷰 2953 / 저장수 45000 / 브랜드 검색량 : 약 5000건
D업체 : 방문자리뷰 : 2900 / 블로그 리뷰 700 / 저장수 18000 / 브랜드 검색량 : 약 20,300건
E업체 : 방문자 리뷰 834 / 블로그 리뷰 538 / 저장수 3000 / 브랜드검색량 : 약 50000건
----------------------------------
여기서 C와 D의 경우 리워드와 블로그 작업을 하는 것 같고,
B의 경우 영수증 리뷰를 좀 강하게 한 것 같습니다.
A와 E의 경우 별도의 마케팅 작업을 하는 것처럼 보이지는 않구요.
헌데 검색해 본 현재 기준 XX맛집 순위의 순서는
A -> C -> E -> D -> B 순입니다.
어떤 부분에서 차이가 있기에
이렇게 순서가 보여지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플레이스 순위와 관련하여 컨설팅이 아닌
과외 또는 교육을 받고 싶은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네이버 공식에서는 라이트하고 정석적인 내용만 있다보니 순위상승에 대한 내용은 없는 것 같고
아이보스 강의에서는 플레이스순위관련 강의는 없는 것 같아서요.)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