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의 1)
GA4 소스/매체 필터를 해서 볼 때랑 소스/매체 - 세션 캠페인까지 필터 걸어서 보면 구매 수익 값이 다르게 나옵니다.
설정한 기간에 운영 중인 캠페인이 1개 뿐인데, 이렇게 값 차이가 나는 이유가 뭘까요 ?
세션 소스/매체 로만 보면
ig / social_paid - 구매수익 1,200만원
세션 소스/매체 - 세션 캠페인으로 보면
ig / social_paid - 구매수익 500만원
문의2)
GA4 메타 구매수익과 메타 대시보드 구매전환 값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메타 대시보드 구매전환 매출액이 약 6배 더 많습니다.
세션 소스/매체 - 세션 캠페인 : 구매수익으로 보면 500만원이고,
메타 대시보드 - 캠페인 구매전환값은 3천만원입니다.
매개변수를 활용해서 그런 것일지,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지요 ?
<참고사항>
기여설정은 7일입니다.
참고로 메타에서 현재 매개변수로 UTM 활용해서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