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GA4 필터에 따른 구매수익 값 차이

2024.11.29 17:32

1마이구미1

조회수 2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문의 1)

 GA4 소스/매체 필터를 해서 볼 때랑 소스/매체 - 세션 캠페인까지 필터 걸어서 보면 구매 수익 값이 다르게 나옵니다.

설정한 기간에 운영 중인 캠페인이 1개 뿐인데, 이렇게 값 차이가 나는 이유가 뭘까요 ?


세션 소스/매체 로만 보면

ig / social_paid - 구매수익 1,200만원


세션 소스/매체 - 세션 캠페인으로 보면

ig / social_paid - 구매수익 500만원


문의2)

GA4 메타 구매수익과 메타 대시보드 구매전환 값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메타 대시보드 구매전환 매출액이 약 6배 더 많습니다.

세션 소스/매체 - 세션 캠페인 : 구매수익으로 보면 500만원이고,

메타 대시보드 - 캠페인 구매전환값은 3천만원입니다.

매개변수를 활용해서 그런 것일지,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지요 ?


<참고사항>

기여설정은 7일입니다.

참고로 메타에서 현재 매개변수로 UTM 활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GA4UTM메타
목록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리터 중 80%인 8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굿도메인

281242.9%

blog119

311238.7%

마아크루

642234.4%

MRES

421126.2%

근육돌이

541324.1%

김완진

461123.9%

젤리얌

13323.1%

빵먹

14321.4%

MKTjun

112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