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입사 1년차가 넘어가는 초보 마케터입니다.
독학으로 네이버 광고를 알음알음으로 진행하였고,
엄청 큰 금액은 아니지만, 3개 매장을 각 각 3~40만원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표님께서 질문을 던져주셨는데
'검색광고의 효과'가 있느냐에 대한 질문이었어요.
클릭만 할 뿐, 저희 매장들은 주변에 사는 사람들만 오지 광고는
의미가 별로 없다는 말씀을 하셔서요
"광고를 해서 이만큼 실적이 나왔다"
"광고를 해서 얼만큼 신규 손님이 늘었다"
"광고를 해서 새로운 손님을 얼마나 유치했다"에 대해
수치화를 해야할거 같아요.
헌데, 현재 매장의 검색광고는 (https://m.place.naver.com/restaurant/xxx)으로 시작하는
네이버 플레이스로 연동되는 광고인지라
명확한 수치를 파악할 수 없고, 만일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하여 들어왔더라도
그게 방문까지 연결되는지에 대해 제 머리로는 명확히 설명이 안되서요.
(플레이스 방문자수는 매장마다 다르지만 약 1~1.5만정도 되고, 검색광고 탭의 클릭 수는 약 1000~1500정도 됩니다.)
혹시 저와 같은 문제를 안고 있거나.
해결법을 알고계신 분 계실까요?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