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0리터

메타(페이스북) 데이터와 카페24 애널리틱스 통계 차이

2024.10.01 21:45

닐스

조회수 92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현재 주된 광고 채널이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인데

메타에서 잡히는 전환수, 전환값, ROAS와 카페24 애널리틱스에서 기여-마케팅 메뉴로 확인하는 결과가 너무 차이가 많이 납니다.

메타가 거의 2~3배 가까이 많이 팔렸다고 나오는데... 기여 기준의 차이일 수도 있지만 차이가 너무 크니까 메타 광고를 어떻게 판단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일부 간접 전환 등을 고려해도 카페24 애널리틱스가 정확하다고 봐야 할까요, 아니면 메타와 카페24 애널리틱스의 중간값 정도로 생각을 하는 게 더 맞을까요?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페24
목록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0리터 중 80%인 80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