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노출수, 클릭수, 클릭율의 상관관계가 이해가 잘안됩니다.

2024.08.16 16:28

짱이주인기수

조회수 302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쇼핑몰은 아니고 프랜차이즈입니다. 프랜차이즈 키워드 특성상 단가가 엄청 비싸서 어떻게 파워링크광고를 해야 효율적인지 몰라서  현재 공식 대행 업체를 맡겼는데 지금 광고가 효율적으로 돌아가고 있는지 잘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대행 업체에서는 하루예산이 10만원이면 10만원이 소진되어 광고가 끈키든, 안 끊기든 중요하지 않고

10만원에 얼마나 많은 클릭수를 받는냐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맞는 부분일까요?


그리고 프랜차이즈 관련 대표 키워드는 단가가 비싸서 메인 노출은 안되고 4만원,5만원 정도 하는 키워드는 50%정도 입찰가를 설정해뒀고 2만원이하 키워드는 평균노출 5~7위정도로 세팅 해뒀더라구요.


그런데 궁금한 점이 키워드단가를 줄이면 노출 수가 줄만큼 클릭을 받을 확률도 줄어드는것이아닌가요?

그리고 하루 10만원을 예산으로 쓴다면 이것이 효율적으로 광고가 집행되고 있다는 기준이 무엇인가요?

에를 들어 클릭수, 클릭율 이라든가 무엇을 보고 효율적으로 광고가 집행되어있다는 포인트를 모르겠습다 ㅠ 


그리고 적당한 cpc단가는 어떻게 측정해야 적당한지도 모르겠어요 ㅠ


광고에대해서 문해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파워링크
목록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