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네이버 파워링크를 운영해보려고 하는 개인사업자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유튜브를 기준으로 공부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1. 파워링크 키워드를 고를때 보통 메인키워드 ex) 티셔츠, 남성티셔츠, 브이넥티셔츠 와
서브키워드 ex) 20대 남성 예쁜 티셔츠, 남성 브이넥 티셔츠 추천 등으로 나눈다고 하더라구요.
제 업종의 키워드가 저런 형용사와 부사 등이 합쳐진 서브키워드가 만들어 지기 힘든 업종인데, 이럴 때는 메인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어떻게 나눠서 관리 해야할까요? 그냥 검색량과 입찰가로 구분해서 관리하면 되는 걸까요?
2. 파워링크 키워드는 많이 등록하면 등록할 수록 좋은걸까요? 키워드 도구에서는 100개 단위로 밖에 안되던데 입찰가 비용이 낮지만 관련도가 꽤나 있다고 한다면 무조건 서브 키워드에 추가를 하는게 맞는 걸까요?
3. 서브 키워드 예시로 "20대 이쁜 티셔츠" 같이 조합을 하려고 하는데,
예시로 위의 서브키워드를 검색을하면 파워링크가 안뜨는경우가 있잖아요.
위의 예시키워드말고 파워링크 자체가 안뜨는?(검색량이 많이없어서?) 키워드는 파워링크 광고가 안되는건가요?
4. 키워드 입찰가를 정할 때,
a) 첫번째 빨간 네모칸으로 입찰가 일괄 변경을 한 후, 10% ~ 20% 증액 하는 방법.
b) 두번째 빨간 네모칸으로 PC는 10위 평균입찰가 / Mobile은 3위 평균 입찰가로 정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던데, 혹시 두가지 방법의 차이점과? 장 단점이 궁금합니다.
최소노출 입찰가와 *위 평균 입찰가의 차이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선배님들 네이버 파워링크 마케팅 초보라서 질문이 많습니다.
너그러히 뉴비를 돌봐주시는 마음으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힘찬 월요일 보내시고 적게 일하고 돈 많이 벌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