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UAC를 진행하기 위해 인앱액션 구매로 CPA를 설정하려고 했는데
저희 주변 업체들의 경우 구매자 CAC 평균값을 기준으로 설정해서 하라고 하더라고요
예를 들면 신규가입자 중 구매자 CAC 평균값이 3,000원이면
UAC의 CPA를 3,000원으로 설정하면 충분하다고 하고
애드워즈 측에서는 무조건 일단 너무 낮으면 안되고 최대한 높게 설정하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신규가입자 중 구매자 CAC 평균값이 3,000원이면
UAC의 CPA를 3,000원으로 잡으면 전체 모수에서 최대값의 타겟에게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니
더 높게 잡으라는걸 추천하더라고요...
너무 높게 CPA를 설정하면 스타트업이라 부담스러워도 최적화를 위해 투자해야 될것같아서 진행하려고 했는데
주변에서는 딱 구매자 CAC의 평균치에 딱 맞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까 계속 혼란이 오네요
처음에는 애드워즈측의 입장을 이해하고 진행하려고 했는데
윗선에서 계속 비싸다 비싸다 하고,,, 다른 회사 예시를 계속 드니까 신입 마케터로서 너무 혼란스럽네요....
보스님들은 어떻게 CPA를 설정하고 계신가요.. 조언해주실 분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