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채널들을 관리하고 있는데요.
매달 소정이 보상을 지급하여, 채널 팔로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정 상품을 판매하여 매출을 일으키는 경우가 아니고 채널 성장 지표만 보고 있어서,
이벤트 기간 전 대비 SNS 채널의 팔로우 증가률 등을 성과 지표로 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벤트 후 팔로워 수 - 이벤트 전 팔로워 수) / 이벤트 전 팔로워 수 * 100" 이렇게요.
만약,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를 하는 경우라면 매출을 이벤트 때 사용한 비용대비 매출로 ROAS를 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제 경우에는 어떻게 ROAS를 구해야할지, 이벤트 때 쓴 비용과 SNS 채널 성과를 어떤 식으로 계산하여 성과 지표로 삼아야 할지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