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메타 광고 고수님들께 문의드려요..

2024.03.10 17:43

스노쿨

조회수 235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메타 관련 요즘 고민중인게 있는데 메타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1번질문. 저희 회사에서 기존에는 자사몰(카페24)에서만 제품을 판매하다가 2개월전 쿠팡에도 로켓그로스 입점하여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판매 시작 후 전체 매출의 20%정도가 쿠팡매출로 발생하고 있으며, 실제 매출도 20%정도 상승하였습니다.(일 매출 800~1,000수준)

문제는 메타 ROAS인데요, 기존에는 평균 메타 ROAS가 250%정도였는데, 최근 1주일사이에 ROAS가 180%정도로 떨어졌습니다. 신기한 부분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 매출이 상승하고, 전체 매출과 ROAS는 증가해서 공헌이익은 증가한 상황입니다.

관련하여 브랜드를 더 성장시키기 위해서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데 고수님들이 보시기엔 이런 어떤지 여쭤보고자 합니다. (1번전략) 메타에서 광고를 본 고객이 쿠팡에 가서 구입해서 메타 성과가 안잡히고, 머신러닝도 약간 망가졌지만, 그래도 전체 ROAS가 잘 나오니 메타 목표 ROAS를 낮게 생각하고 계속 증액하면서 키워보자 (2번전략) 어차피 전환으로는 머신러닝이 쿠팡때문에 어려우니 앞으로는 트래픽광고를 중심으로 운영해보자 (3번전략) 이런 경우면 메타광고로 스케일업은 불가능하니 쿠팡입점을 취소하고 자사몰에서만 다시 집중하자.

2번질문. 현재 저희 메타 셋팅은 ASC 일 30만원 / 트래픽 일 10만원 / 전환 일 150만원 수준입니다. 전환(매출) 캠페인의 경우 광고세트가 8개정도 되는데(세트 8개 모두 논타겟으로 셋팅) 광고세트가 너무 많은건지, 아니면 괜찮은지 문의드립니다. 어떤분들은 일 200정도면 광고세트 4~5개로 계속 최적화 하라고 하고, 어떤분들은 상관없다고 하는데 뭐가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3번질문. 전환(매출) 캠페인 중 셋팅한지 2개월 정도되고, 누적판매는 100건정도 되는 광고세트가 있는데 최근 효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일 예산은 30만원이고, 광고소재는 1개만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세트를 끄고 다시 셋팅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기존 소재는 끄고, 해당 세트에 새로운 소재를 2~3개 넣어서 머신러닝을 이어가는게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노쿨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