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여러분은 광고 문의나 DB의 성과를 어떻게 보고하시나요?

2024.02.29 10:43

계란말이장인

조회수 114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초보마케터라 질문이 있습니다!


구글의 특정 캠페인을 운영하고 확실히 이전보다 높아진 문의 건수로 유의미한 광고로 판단하고는 있습니다.

그런데 접속된 홈페이지에 특정할 수 없는 액션들이 너무 많습니다.

ex) 전화번호


예를들면 홈페이지로 유입하는 광고 비용이 일 5만원이고 광고 운영시작을 기점으로 문의수가 하루에 20%(약 20건) 증가했는데 GA4로 확인되는 전환이벤트는 4회정도 밖에 안됩니다.


이렇듯 실제 늘어난 문의수와 애널리틱스 tool로 확실한 영향을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의 차이가 큰데 광고 효과의 보고를 어떻게 하실까요?

그냥 광고 운영한 시기에 문의 수치가 올랐으니 이 광고는 유효한 것이라고 보고하면 되는 것일까요? ㅠ

광고성과성과체크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이달의 인기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