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상품기획자가 1년 후 스타트업 준비 중

2024.01.25 19:06

달하치

조회수 172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건강기능식품 회사에서 상품기획자로 10년 일했고, 이제는 내가 추구하는 브랜드를 런칭해보고 싶단 생각이 듭니다. 똑같은 품질의 제품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노출되는지에 따라 매출차이가 많이 나는것을 보고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많아 여기 계신분들께 여쭤봅니다. 


1. 브랜드 컨셉은 라부르켓스트의 자연친화적 + 학술적/전문적인 브랜드를 추구할겁니다.

- 위협소구는 안 하고 싶고, 워낙 요새 의사/약사 바이럴이 많아서 전문적인건 당연히 베이스로 할건데 거기에 한 스푼 감성을 더하고 싶어요. 

- 29cm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에도 입점했을 때 기획전해도 이상하지 않을 브랜드 이미지..?


2. 제품군 

- 최종 sku는 4개이고 (당연히 잘 되면 계속 늘릴거에요) 첫 제품은 다이어트/효소 쪽으로 진행할 것 같아요. 1년뒤 사업할 예정이라 아이템은 바뀔수도 있지만 관절, 다이어트, 피부, 오메가3 등 특이성 있는 원료는 아니지만 이미 소비자들이 교육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3. 타겟

- 3,40대 여성입니다. 키즈 제품이 되든 시니어 고객이 되든 구매층은 3,40대 여성입니다. 


4. 판매가

- 객단가는 개당 2후~4초 선이지만, 번들 단위로 판매하고싶어요 최소 3개월, 6개월, 12개월 


5. 예산 및 희망 회전율

- 제품 만드는데 2천, 마케팅으로 1천/6개월 생각합니다. 

- 첫번째 제품 런칭하고 6개월만에 MOQ 3~4천개 다 빼고 싶어요. 

> 타이트하게 잡은거 알고, 어느 회사나 다 이렇게 하고싶겠죠. 그치만 저처럼 1천만원 6개월에 걸쳐서 쓰겠다는 사람도 없겠죠. 이게 너무나 비현실적인 수준인지, 솔직히 회사 관두고 나와도 근성으로 버티면 될지 어렵습니다.


그래서 진짜 질문 

1. 마케팅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어떤 매체까지는 직접 해볼수 있을까요? 

- 검색광고? GDN? (이것도 모르지만, 1년 준비하는 동안 공부한다 생각하고요), 체험단? 

발품팔면 가성비야 나오겠지만 괜히 브랜드 중심을 잃은건 아닌지 .. 의견 여쭤요

2. 예산 비율

- 우선 대형 매체 쓸 돈은 현재는 절대 없고, 메타, 쇼핑광고, 공구 이정도 일거같은데 

- 한달에 160씩 쓴다고 하면 블로그마케팅, cpc, 쇼핑광고, 메타광고 등 효율적으로 분배하는 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매체별 기대 할 수 있는 대략적인 로아스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3. 1년간 마케팅 공부

- 제가 실무자처럼 하나하나 다 알순 없다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좋은 마케팅 대행사를 고를 수 있는 혜안이 없고, 여기저기 비용 지출해가며 사회공부하기엔 예산이 적어서 이정도는 알고 대행사를 미팅해야 호구 안 당한다 하는 팁이 있을까요? 

너무 귀한 정보라 제가 쉽게 알려고 하는것 같으면 마케팅과 관련된 전반적인 강의 추천이라도 감사합니다. 

마케팅초보마케팅전략스타트업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