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회사에서 네이버 블로그 글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원고 작업자 프리랜서 분들한테 건바이건으로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시스템에서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해서 경험자 분들에게 문의드립니다.
프리랜서 분들이 글을 작성해 주는데 본인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작성 후 스크롤 캡쳐해서 저희한테 컨펌을 받습니다. 컨펌이 완료되면 작성하신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메모장 파일 1개와 사진 파일 n개를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주십니다.
그럼 저희가 메모장에 있는 텍스트 및 사진을 그대로 복붙해서 글을 조금 꾸며서 저희 블로그에 발행을 하고 있는데요.
근데 저희가 굳이 텍스트 따로 사진 따로 복붙하고 글을 다시 꾸미는게 비효율적인 것 같아서요.
프리랜서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게 해서 꾸미는거 까지 해서 저장을 해주시면 프리랜서 분들도 편하실텐데 저희가 소유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를 알려줄 수도 없는 노릇이라...
이게 생각보다 글이 쌓이니 시간 소요가 많이 되더라구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