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갑작스러운 마케팅 업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24.01.01 22:05

도로씽

조회수 951

답변 6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회사에서 갑자기 마케팅업무를 맡아서 하게된 중년 마린이 입니다.

우선 지금 회사는 한 업종에서 나름 40년 전통이 있는 업체이며, 그러다 보니 직원들의 근속년수도 많고, 평균연령도 상당이 높은 고령화 집단입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저도 12년째 제품기획 및 소싱, 제품 PM을 담당하고 있는 나름 고인물(?) 입니다.

얼마전 회사에서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성을 느껴, 기존 제품 기획 부서를 마케팅부서로 개명을 하며 얼떨결에 마케팅업무를 하게 됬는데, 정말 뭘 어떻게 해야 할지 1도 몰라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사실 10년 넘게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팀도 있으며, 나름 MD, AMD, 웹디자이너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통적인 오프라인 영업팀에 비해 매출도 수년째 바닥을 찍고 있습니다.

자사 브랜드의 자체 개발품 및 자체 OEM 소싱 아이템이 있는데도

경영진에서 기존 온라인팀에 온라인 마케팅 업무를 더이상 맡기지 않은건 그 팀이 마케팅 업무를 할 인재나 능력이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능력이 있는건 아니고요, 경영진에서 실패를 하더라도 본격적인 예산을 가지고 마케팅 업무를 추진해 보라는....

문제는 제가 전문적인 마케팅 업무를 해본적도 없으며, 어떤 업무를 어디서 부터 해야 할지 전혀 그려지지가 않습니다. 

검색을 해보다 "아이보스"라는 싸이트를 알게되어 이런저런 글들을 보긴했는데, 용어도 생소하고 거짓말 반 보태서 외래어처럼 느껴집니다.

회사에서는 마케팅 대행업체를 알아보고, 관리할 수 인원을 채용해서 남들 다하는 유투브, SNS등 광고를 해서 회사제품이 온라인상에 노출되는것을 보고 싶다고 하는데, 어떻게 접근을 해야할지 걱정만 늘고 있습니다.

나름 단기간내에 어느정도 매출과 연동되는 마케팅을 하려면 어디부터 해야 할지, 전체적인 마케팅, 홍보, 광고 등을 관리 해주는 대행업체, 또는 관리방법, 노하우 등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케팅마린이광고대행
목록글쓰기
답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