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사에 이직한지 2주정도 됐습니다 ㅠ
제가 퍼포먼스 기반이 아니다보니까 어떤 식으로 데이터가 관리되는지 이해하기가 어렵네요ㅠ
데이터를 보면 일자별로 MEDIA (Ads data) + GA4 (전자상거래/N pay) 데이터가 각각 있더라구요.
(*데이터들은 기본적인 노출/CTR/CPC/광고구매/CVR 등 + ROAS, 객단가, 구매합계 등등 기재되어 있어요) 여기에서 질문 2가지정도.. 먼저 드려봅니다ㅠㅠ!
[질문]
1. 여기서 MEDIA (Ads data) 데이터와 GA4 데이터의 차이와 측정방식(?)이 궁금합니다!
아래는 제가 추론해본 내용인데 맞을지 확인해주시면 넘 감사하겠습니다 ㅠ
Ads data
: 광고링크로 유입된 유저들의 데이터
> 측정방식은 광고 랜딩링크에 트래킹 코드(GTM)를 심어서 진행?
GA4
: 광고 유입 포함 자사몰링크에 들어온 모든 유저들의 데이터
> 측정방식은 자사몰 링크에 GTM 심어서 진행?
2. GA4 일자별 데이터와 일매출 비교시 차액이 있는건 당연한거죠~?
GA4데이터 카운팅 방식의 영향에 따라 데이터에 찍히는 것이 달라지기 때문이 맞을까요?
(ex. 실제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모두 구매수량 (=매출)로 찍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