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마케팅이 매출에 기여한다는 걸 보여주고 싶은데 이건 어떻게잡아야할까요?

2018.01.03 13:30

키노트

조회수 880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는 빅데이터 si 및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si 및 솔루션이다 보니 b2b 마케팅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si의 경우 꽤나 자리가 잡혀있는 상태이고,

인공지능 솔루션은 초기 고객사 런칭까지는 완성된 상태입니다.

 

si 에서 솔루션으로 넘어가려고 하고있구요.

 

솔루션으로 넘어가려고 하면서 마케팅을 시작하려고 대표님께서 절 뽑으셨고,

아무것도 없는 백지상태(웹사이트에 애널리틱스조차 연결되어있지 않음)이며,

 

마케팅을 해야한다라는 것은 알고있지만 대표님이나 위에 계시는 분들이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아무것도 없는 상태이기에 저에게 어떠한 마케팅업무도 시킬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렇다보니 혼자 준비하고 이것저것 자료를 준비하고 진행을 하는데 있어 애로사항이 있는데요.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현재 si 가 캐쉬카우인 상태이고, 인공지능쪽은 아직까진 개발단계라고 볼수 있는 상태에서 kpi 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매출' 이 되어버렸습니다.

 

si사업 즉 영업적인 측면이 많이 부가되는 사업이다보니 마케팅이 매출에 기여한다라는 지표를 뽑아내기가 매우 힘든상황인데 이러한 상황에서 마케팅이 매출에 기여한다 라는 지표는 어떤걸로 잡아야 할까요?

 

많은 분들의 답변 기다려봅니다.

마케팅이야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백만송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sjy9635

IMC마케팅 에이전시

#키워드광고#블로그마케팅#기타 SNS마케팅
JCzack

저스트 컴퍼니(Just company)

#카페마케팅#페이스북#인스타그램
사람마을_김변

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마케팅 관련법
일도필살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자

#배너광고#모바일광고#MCN
엘르

엘르

#키워드광고#기타 온라인마케팅#로그분석·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