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 이미지와 같이 구매 전환수는 적고 결제시작 수가 비정상적으로 차이가 나서
자사몰 점검해보았는데 네이버페이 결제 비중도 많은 편이라 비즈니스 계정에서 데이터 소스 이벤트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네이버 페이는 결제시작 전환수와 결제시작 전환값 까지만 이벤트 측정이 가능하고 주문완료는 구매 전환수와 구매전환값으로 측정이 안 되더라구요 그럼 사실상 지표상 효율 보다 광고 효율이 더 높다고 예측할 수 있는데 빨간색 네모친 부분이 이해가 안 되어서요 ㅠ 구매수 보다 결제시작 수가 더 많은데도 결제시작 전환값이 더 적은 케이스는 어떤 케이스 일까요?
1. 호스팅사는 카페24를 이용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광고에서 네이버페이 ROAS와 구매전환수 & 전환값을 측정 할 수 있을까요?
2. 두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은 카페24와 페이스북 브라우저 이벤트와 서버 이벤트 동시 사용 추천으로 모두 설정한 상태입니다. 네이버페이 주문연동도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카페24 결제 프로세스가 복잡한 것도 아니지만 설령 복잡하더라도 너무 비정상적인 차이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