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그 매니저(GTM) 에서 트리거를 생성 할 경우,
"이벤트가 발생하고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이 트리거 실행"에
Click&Form&Page, classes / Element / ID / Target / TEXT / URL 등...
다양한 변수들이 기본적으로 제공 되는데...
각 변수들이 어떤 상황과 조건에서 사용 되고 적용을 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면 홈페이지에서 특정 팝업 창에 대한 이벤트를 수집하고자 하며,
소스 검사시, 아래와 같이 소스가 보인다면,
ex <div id="abcde">
▼ <div class="css-ac53e7">
어떠한 변수를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예전에 다른 이벤트를 잡는 경우에,
Form ID나 Click ID로 했을때 둘 다 잡히는 경우도 있고, 하나는 안 잡히는 경우가 있고 해서
Form이냐...Click이냐 뭐가 맞는지...무슨 차이인지도 잘 모르겠어요...
Form이냐, Click이냐 어떠한 상황과 소스 구조에서 사용이 되고,
classes, element 등도 어떠한 상황과 조건에서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ㅠㅠ